디자인씽킹 입문과정 교육 프로그램 소개
1. 교육 개요
- 디자인씽킹(DESIGN THINKING)을 입문 수준으로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이론‧실습‧토론 교육(2일)
2. 교육 일정 : 10. 24(목) ~ 10. 25(금)
3. 교육 수강대상 : 총 8명
- 디자인씽킹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분
- 기업 혁신‧상품기획‧사내벤처‧교육‧인사관리‧사회공헌 담당 임직원
- 대학 창업‧공학교육혁신‧교수학습개발 교수‧담당자
- 기관‧지자체 공무원
- 초중고 학교장‧교사
- 창업 준비자, 강사 지망자, 기업 성장이 필요한 분
4. 강의 내용
DESIGN THINKING 개념, 배경, 사례, 방법론
DESIGN THINKING 이해와 실습
• 문화인류학적 조사(Ethnographic Research)
• 맥락적 분석 및 종합(Contextual Analysis & Synthesis)
• 창의적 아이디에이션(Creative Ideation)
• 현실적 계획과 실행(Realistic Planning & Execution)
DESIGN THINKING 퍼실리테이팅
• 퍼실리테이터 기본 소양
• 퍼실리테이터 심화 능력
현장 적용 방법과 연구소 지원사항
• 강의 툴킷
• Certificate
• (Membership Card)
• 도서(디자인씽킹 교과서 1)
※ Special Inserts
∙ 위대한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5가지 능력
∙ 뛰어난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7가지 기술
∙ 가장 창의적으로 일하는 3가지 방법
∙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의 변화와 9가지 요소
∙ 혁신 4.0의 4가지 주요 키워드와 전략
5. 강의 교재
- 디자인씽킹 교과서 1 : 디자인씽킹, 비즈니스를 혁신하다.
- 디자인씽킹 교과서 2 : 혁신 모델의 탄생
6. 관련 채널
- blog.naver.com/spenserone
- id.iit.edu
7. 강의 장소
- 디자인씽킹 교육장, 약도 확인(서울 역삼동 소재)
8. 강의 비용
- 640,000
9. 연락처
- 이유종 연구소장(010-9912-8971, ceo@innofac.co.kr)
10. 입금 계좌
- 농협, 351-1047-1214-93, 디자인씽킹연구소(이유종)